본문 바로가기
스타

유인나 키 나이 프로필 유인나 결혼? (수목 드라마 출연)

by abc321 2020. 10. 14.
배우 유인나

 

유인나는 원래 가수지망생이었으나, 시트콤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나이는 1982년생 39세. 키는 165cm입니다. 경기도 분당에서 태어나 경원전문대학 비서과를 졸업하였고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결혼 여부는 아직 미혼입니다. 과거 인터뷰에서 3년 안에 갈 거라고 했는데 아직 소식이 없네요... MBC 새 수목드라마(21시30분)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 에릭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합니다.

 

 

 

2012년에 방영한 '인현왕후의 남자'에서 주연을 맡아 대표작이라 해도 좋을 정도로 호평받았습니다. 인현왕후의 남자는 중화권 등지의 한류 팬들로부터도 인기가 있어서 중국 후난위성TV에서 유인나까지 직접 섭외하며 리메이크판을 찍을 정도였다네요.

 

 

 

출연: 아랑,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미스터 주: 사라진VIP, 지붕뚫고 하이킥, 시크릿 가든, 인현왕후의 남자, 최고다 이순신, 별에서 온 그대, 마이 시크릿 호텔, 한번 더 해피엔딩, 도깨비, 진심이 닿다, 풍선껌, 버디버디

 

 

 

가수 아이유의 절친으로 매우 유명하며 그녀의 별명 중 하나인 '산신령'은 영웅호걸 촬영 중 유인나가 붙여 준 별명입니다. 김승우의 승승장구 아이유 편에 깜짝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아이유를 처음 보자마자 나랑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 아이유 항목에도 있지만, 소울 메이트를 자처하는 친분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유인나의 프로필상 키가 165cm인데, 아이유(161.8cm)와 나란히 세워놓으면 거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아이유가 공공연하게 유인나의 프로필 상 키를 디스하기도 하기도 하죠. 비율이 좋아 프로필 상 키를 믿게 되는 느낌입니다.

 

 

 

 

 

그러나 후반부 듬직이와 친구들이 이별을 이야기하는 장면에서는 눈물 때문에 내레이션을 잠시 중단해야 했다. “듬직이 가지마” 라며 눈물을 흘리는 예린이와 애써 꾹 참던 울음을 터뜨리는 듬직이를 보며 눈물을 참을 수 없었던 것. 그녀는 드라마 '진심이 닿다'에서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게 된 이동욱에 대해“먼저 합류해 있던 차에 이동욱 씨가 하게 될 것이란 말을 듣고 기뻤다"고 전했다. 또한 이동욱에 대해 대체 불가 배우라고 말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에 대한 솔직한 속내를 털어놓았다.
유인나는 자신의 터닝포인트가 된 작품으로 '도깨비'를 꼽으며 작가 김은숙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비록 17세부터 11년 동안 연습생이었지만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으로 살았기에 데뷔하고도 한동안 내가 연예인이라는 자의식이 약했다. 누가 사인해달라고 하면 괜히 미안하고, ‘내가 사인을 해도 되는 건가’ 그런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유인나가 “5년 뒤에는 너무 늦다. 결혼은 3년 뒤에 했으면 좋겠다”라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어 "오늘은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라는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아직은 명확하게 정해지지 않은 것 같은데 아무래도 드라마로 찾아뵙지 않을까한다"고 말했다.

댓글

태그

이하늬 프로필 배준영 의원 프로필 배우 김선호 프로필 소이현 프로필 사나 나이 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민우혁 이세미 프로필 엄지인 프로필 가수 백아연 프로필 안소미 프로필 유튜버 free지아 황의조 선수 프로필 윤희숙 국회의원 프로필 김지수 드라마 국회의원 김미애 프로필 효민 프로필 남지현 프로필 이영애 정호영 부부 최춘식 프로필 국회의원 김두관 프로필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 이경영 프로필 정찬민 국회의원 프로필 전도연 프로필 써니 이름 써니 프로필 나이 배우 김혜준 인교진 나이 조인성 키 신세경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