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박소담 키 나이 영화 대학

by abc321 2020. 10. 13.

 

배우 박소담은 2013년에 데뷔하여 영화 '잉투기'를 통하여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고, 이후 많은 한국 영화에 출연하면서 2015년에 개봉한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에서 홍연덕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출연 영화- 가장 보통의 존재, 마담 뺑덕, 쎄시봉, 기생충, 사도, 검은 사제들, 국가대표2, 언더독

 

드라마- 처음이라서,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청춘기록, 뷰티풀 마인드

 

 

 

박소담의 나이는 1991년생으로 30세. 키는 165cm입니다. 정신여고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였는데, 배우 김고은, 이유영과 같은 10학번 동기입니다. 실제로 이유영과는 친하다고 합니다. 김고은과 닮은 꼴로 자주 언급되며 그렇게 닮지는 않은 것 같으나 쌍꺼풀 없는 눈매에 언뜻 보면 평범하고 심심해 보이는 느낌이 비슷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검은 사제들'에서 극중 악마에게 붙들린 영신 역을 맡서... 말 그대로 신들린 빙의 연기를 보여줘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에서 우리말을 비롯해 라틴어, 중국어, 영어로 된 대사를 한 호흡으로 내뱉어야 했는데 외우는 것만으로도 고역이었을텐데 정확한 발음은 물론이고 언어가 바뀔 때마다 달라지는 목소리가 놀라웠죠. 당연히 각기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덧입혔을 것이라고 생각했으나... 영화 시사회 이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박소담은 이 모두가 자신의 목소리였다고 밝혀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2019년 5월에 개봉한 화제작.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반지하 집에 사는 미대 지망생 김기정 역할을 맡아서 미술치료 선생님의 프로페셔널함과 사기를 칠 때의 능청스러운 모습까지 한 작품 안에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로 한국 영화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였으며 흥행도 크게 성공해 첫 천만 주연 영화가 되면서 사실상 커리어 하이를 찍었습니다.

 

 

 

 

 

이 일을 하면 공식석상에 설 때 등 많은 사람을 만나야 하는데, 내가 사람 만나는 걸 두려워하거나 어려워하면 이 직업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컸다. 내 얘기를 처음 보는 분들 앞에서 해야 하고 많은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서 연기를 하는데 압박감이 있으면 이 일을 못할 거라 생각했다. 포근한 느낌을 주는 니트 원피스 하나로 순수함을 발산하는가 하면, 쉬폰 소재의 시스루 원피스를 입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기도 했다. 특히 동양적인 눈매가 돋보이는 그녀만의 표정과 자연스러운 포즈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의 ‘은하원’은 아픔이 많고 외로운 상황 속에서도 티내지않고 밝게 사는 친구예요. 제겐 그런 모습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저한테는 그 인물이 가진 에너지가 필요했거든요. "우식오빠와 닮은꼴로 캐스팅이 되어서 평생 오빠에게 고마워하며 살아야하나 싶기도 하다. 메이크업을 안하면 오빠와 더 닮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박소담은 "쌍꺼풀이 별로 없는 눈이다 보니 이미지가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한다"면서 "또래 여배우와 언급된다는 것 자체가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 더 좋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동시 김고은에 대해서 입을 열었다. 이 모든 걸 혼자 겪었으면 정말 많이 긴장했겠지만, 항상 우리 팀이 함께였기에 힘을 얻었어요. 앞으로 살아가면서 고민이 있을 때 전화할 수 있는 언니 오빠들이 한꺼번에 이렇게 많이 생긴 게 정말 든든해요라며 기생충팀을 향한 남다른 애정을 전했다. 연극 무대에 서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는 말에는 ‘처음 연기 시작을 연극 무대에서 했다. 무대에 섰을 때만 느낄 수 있는 에너지가 있는데 정말 짜릿한 느낌을 준다.
또, 무대에 서고 나면 관객들을 통해 에너지를 얻는다”고 답하며 연극 무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어렸을적에는 무서워서 제대로 못봤었는데, 꼭 커서 다시보고 싶은 마음에 얼마전데 다시 봤다"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그 ‘이상한 영화’가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고, 지난 30일 개봉 당일 약 56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댓글

태그

사나 나이 효민 프로필 써니 이름 김지수 드라마 홍수주 발사이즈 써니 프로필 나이 배우 김혜준 전도연 프로필 국회의원 김미애 프로필 정찬민 국회의원 프로필 이영애 정호영 부부 최춘식 프로필 이하늬 프로필 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안소미 프로필 배우 김선호 프로필 배준영 의원 프로필 가수 백아연 프로필 신세경 프로필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 이경영 프로필 조인성 키 황의조 선수 프로필 윤희숙 국회의원 프로필 엄지인 프로필 남지현 프로필 인교진 나이 국회의원 김두관 프로필 고민시 소속사 유튜버 free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