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추미애 프로필 재산 나이 고향, 남편 서성환 직업

by abc321 2021. 6. 25.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나이 프로필 결혼.

 

대선 출마 언급을 하면서 급부상하고 있는 추미애 전 의원이자 전 법무부 장관은 1958년생으로 나이 64세입니다. 혈액형은 B형, 종교는 불교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달성군. 1995년 대구광역시로 편입한 곳이며, 세탁소를 운영하는 부모 님 밑에서 22녀 중에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한양대학교 졸업 이후에 재수 끝에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이듬해인 1983년에 '사법연수원'에 입교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여성이 사법시험에 합격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법연수원 동기생에는 유명 정치인이 많은데 그 중에는 김진태, 홍준표, 신기남, 권순일, 채동욱, 정종섭 등이 있습니다. 이후에는 법관의 길을 걸어 춘천지방법원, 인천지방법원, 전주지방법원, 광주고등법원 등에서 판사로서 일하였습니다.

 

광주고등법원 판사로 재직 중이던 1995년에, 당시 야당 총재이던 '김대중' 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부터 정계 입문 권유를 받았습니다. 이후, 판사직을 사임하고 같은 해 8월 27일 '새정치국민회의'에 입당하여 본격적으로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당시 김대중 총재는 “제가 대구 며느리를 얻었다”면서 “세탁소집 둘째 딸이 부정부패한 정치판을 세탁하러 왔다”고 말하였습니다.

 

추미애 프로필

 

1996년에 치러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광진구' 지역에 출마해 당선되어 초선 국회의원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6공화국 소선거구제 도입 이후 치러진 총선에서 서울 지역의 첫 여성 지역구 의원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되었습니다. 재산은 약 15억입니다.

 

굵직한 정치인 답게 많은 최초 타이틀을 같고 있는데 최초의 여성 판사 출신 국회의원,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초의 여성 지역구 5선 국회의원, 민주당계 정당 역사상 최초의 임기를 다 채운 당대표가 있습니다.

 

 

2003년 강금실 전 장관 이후 무려 16년만에 탄생한 여성 법무부 장관이 되었으며 재임 기간은 2020년 1월 2일부터 2021년 1월 27일까지입니다.

 

이외에 주요 경력에는 더불어 민주당 대표, 제20대 국회 전반기 외교통일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경제정의노동민주화특별위원회 위원장,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 한양대학교 국제대학원 초빙 교수, 새천년민주당 김대중 총재 비서실장, 제15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습니다.

 

 

6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였고, 이에 강성 친문 지지층들은 추미애에 대한 지지 기반을 형성하면서 여당 대선 판도를 뒤흔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의 남편은 같은 한양대 동기인 서성환 변호사이며 1985년에 결혼해 법조인 부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나이는 남편이 3살 연상으로 67세입니다. 당시는 경상도와 전라도의 지역감정이 극심했던 때라 양쪽 지역 출신 사이의 결혼을 선뜻 승낙받기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서성환은 고등학생 때 당한 교통사고로 인해 다리에 장애가 있었지만, 추미애는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국 결혼 승낙을 받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언론에서는 추미애를 가리켜, 그리고 추미애 스스로도 '대구의 딸, 호남의 며느리'라고 불렀습니다.

 

 

 

댓글

태그

효민 프로필 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써니 프로필 나이 조인성 키 사나 나이 이영애 정호영 부부 남지현 프로필 이하늬 프로필 윤희숙 국회의원 프로필 전도연 프로필 민우혁 이세미 프로필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 소이현 프로필 엄지인 프로필 배우 김혜준 국회의원 김두관 프로필 가수 백아연 프로필 최춘식 프로필 국회의원 김미애 프로필 황의조 선수 프로필 정찬민 국회의원 프로필 신세경 프로필 써니 이름 인교진 나이 배준영 의원 프로필 안소미 프로필 배우 김선호 프로필 김지수 드라마 유튜버 free지아 이경영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