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원미연 나이 프로필 키, 남편 박성국

by abc321 2020. 11. 22.
가수 원미연 박성국 부부.

 

원미연은 1965년생으로 56세. 키는 162cm이며 혈액형은 B형입니다. 중앙대학교 재학 때인 1985년 MBC 대학가요제를 통해 '들녘에서'라는 곡으로 데뷔했으며, 다음 해인 1986년에 KBS 특채 배우로 활동하였습니다.

 

 

 

1989년에 1집인 '혼자이고 싶어요'라는 곡으로 가수 활동을 했으며, 1991년에 발표한 2집 '이별여행', '조금은 깊은 사랑'이 연달아 히트하면서 인기가수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4집까지 내면서 '이별여행', '조금은 깊은 사랑' 등의 명곡들을 남겼으며 1992년에 발매된 3집은 강수지, 서태지 등이 참여한 음반으로 화제를 이끌어 냈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주로 예능 쪽으로 많은 활동을 하였고 2009년에는 윤종신이 작곡한 곡으로 첫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으며, 복면가왕 28차 경연에서 <김치 치즈 스마일>이라는 가명으로 오랜만에 노래 실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 때 어느 정도 정체를 숨기는 데 성공했으며, 김현철과 조장혁은 정체를 가수인 W라고 생각했다고 하죠. 유영석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해 망신을 당했으며, 참가한 계기는 딸 친구들이 엄마 히트곡이 뭐냐고 묻는다고 하며, 엄마가 가수라는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2004년에 방송국 엔지니어로 근무했던 6살 연하의 박성국과 결혼하여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1990년대 말부터 활동이 뜸해질 무렵에 당시 갓 부산에 개국한 부산교통방송에서 DJ 제의를 받았고, 그렇게 부산에 내려가서 한동안 라디오 DJ를 했는데 그 때 현재의 남편을 방송국에서 만나 결혼했다고 합니다. 2006년까지 해운대에서 '라이브 하우스'를 운영했고, 지금은 일산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미연은 이날 다소 연배가 있는 가수들이 나오기 꺼려하는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된 계기가 딸 때문이라고 밝혔다. 초등학교 5학년이 된 딸 유빈이의 친구들이 본인의 히트곡을 물어본다는 것. 하지만 원미연은 "적은 시간을 쪼개서라도 유빈이이게 최선을 다하고 싶다"며 엄마로서의 강한 모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좋은 노래는 시간을 거슬러서 많은 분이 공감할 수 있다는 게 좋고, 그리고 군 생활 안에서 음악이라는 건 굉장히 휴식이 될 수 있고 힐링이 될 수 있고 또 하나의 취미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제 노래 많이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이별여행’ 즉석 라이브를 선사했다. "요즘은 방송하면서 아이도 키우고 남편 뒷바라지도 하면서 지내고 있다. 얼마 전 '백초전'이란 프로그램에서 했었던 노래들 리메이크도 준비 중에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댓글

태그

엄지인 프로필 배우 김선호 프로필 고민시 소속사 정찬민 국회의원 프로필 이경영 프로필 최춘식 프로필 윤희숙 국회의원 프로필 이영애 정호영 부부 써니 이름 안소미 프로필 국회의원 김두관 프로필 홍수주 발사이즈 김지수 드라마 신세경 프로필 유튜버 free지아 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국회의원 김미애 프로필 배준영 의원 프로필 황의조 선수 프로필 효민 프로필 인교진 나이 이하늬 프로필 전도연 프로필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 사나 나이 배우 김혜준 조인성 키 남지현 프로필 가수 백아연 프로필 써니 프로필 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