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혜리 나이 고향 키 <배우 이혜리 프로필>

by abc321 2021. 5. 27.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 프로필, 나이

 

혜리는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로 2010년에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그룹 내 인기는 낮은 편이었는데, 혜리가 스무 살을 넘기고 걸스데이의 콘셉트가 변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지분율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여자 대통령' 활동에서 단발로 머리 모양을 바꾸며 비주얼 잠재력이 나타났고, 2014년 'Something' 활동에 이르러 여자 팬까지 아우르는 당당한 입덕루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태어난 고향은 경기도 광주시, 학력은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나이는 1994년생으로 28세, 본명은 이혜리, 키는 167cm, 몸무게는 52kg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활동적이고 리더십이 강한 아이였다고 합니다. 뭐든 앞에 나서길 좋아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가장 먼저 손을 드는 학생이었다고 하네요. 이런 성격 때문에 반장 자리를 놓친 적이 없었으며 초등학교 시절에는 전교 회장까지 지냈다고 합니다.

 

데뷔하게 된 계기는 바로 메이퀸 선발대회 콘테스트였는데 대형 연기학원에서 주최한 선발대회로 카메라 테스트, 춤, 노래 등을 심사해 상을 수여하는데 혜리는 비(非)학원생으로는 처음으로 수상하게 되면서입니다.

 

가수로서는 가장 나이가 어림에도 불구하고 또래보다 성숙하게 들리는 보컬의 보유자. 음역이 남성의 음역대에 가까워 팀 내에는 주로 중저음을 구사합니다.

 

 

다만 데뷔 당시에는 짧은 연습생 기간 때문에 발성과 호흡 등 기본기가 딸려서 파트를 제대로 소화해내지 못했다면 현재는 실력이 많이 늘었고 쉴 틈 없이 춤을 추는 와중에도 라이브가 안정적이며 수록곡에는 고음 처리까지 해냈습니다.

 

춤 같은 경우, 전담 트레이너 배윤정이 말하기를, 춤을 열심히 추긴 하나 잘하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암기력이 굉장히 좋아 안무 습득력이 굉장히 뛰어나고, 한 번 배운 건 쉽게 까먹지 않는다고. '주간 아이돌'의 걸스데이 편을 봤으면 알 수 있듯이 랜덤플레이 댄스에서 한 번도 안 틀린 것은 혜리 뿐입니다.

 

 

 

지금은 연기자로 제 2의 삶을 살고 있으며 털털한 성격에서 나온 콘셉트는 향후 '응답하라 1988' 여주 역에 캐스팅되는 것에 막대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는 "이번 혜리를 캐스팅하면서 성덕선의 캐릭터에 부합하는 행동 등을 예능에서 많이 하더라. 덕선이라면 저런 행동을 하겠다는 걸 참고하던 친구였다"라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댓글

태그

이경영 프로필 정찬민 국회의원 프로필 국회의원 김미애 프로필 배준영 의원 프로필 유튜버 free지아 이영애 정호영 부부 사나 나이 전도연 프로필 써니 이름 배우 김혜준 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배우 김선호 프로필 아나운서 강지영 프로필 민우혁 이세미 프로필 엄지인 프로필 조인성 키 김지수 드라마 가수 백아연 프로필 써니 프로필 나이 남지현 프로필 인교진 나이 국회의원 김두관 프로필 윤희숙 국회의원 프로필 안소미 프로필 황의조 선수 프로필 이하늬 프로필 최춘식 프로필 효민 프로필 신세경 프로필 소이현 프로필